협회소개
협회소식
활동사항
공모전
학술대회
국제치아보호협회
자료실
협회소식
공지사항
뉴스
HOME > 협회소식 > 뉴스
 
작성일 : 24-05-17 17:06
튼튼이마라톤, 28일 뚝섬…대한구강보건협회 - 스포츠경향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832  

튼튼이마라톤, 28일 뚝섬…대한구강보건협회

튼튼이마라톤, 28일 뚝섬…대한구강보건협회

대한구강보건협회(회장 박용덕)가 주최하는 ‘제1회 튼튼이 마라톤대회’가 28일 서울 뚝섬 수변무대에서 열렸다.

튼튼이 마라톤대회의 취지는 ‘꼼꼼한 양치질로 어린 시절부터 치아를 튼튼하게 유지해야 함’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구강보건협회가 서울시, 대한결핵협회, 대한간호조무사협회 등과 함께 개최하는 건강캠페인 행사다.

튼튼이마라톤, 28일 뚝섬…대한구강보건협회

구강보건협회는 1968년 창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다. 튼튼이 마라톤대회를 지속적인 국민 구강·치아 건강캠페인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코스는 하프코스, 10㎞, 5㎞로 나뉘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가족걷기 코스(3㎞)도 인기를 끌었다.

대한구강보건협회 박용덕 회장

대한구강보건협회 박용덕 회장

박용덕 회장(예방 사회치과학 박사)은 “초등학교 4학년이 되면 지정치과 의료기관에서 구강검진·구강보건교육·예방진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제도’의 입법 취지를 널리 알리고, 적극 실천해 달라는 의미에서 이번 튼튼이 마라톤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회 실무를 총괄하는 김보미 홍보이사(예스서울치과 대표원장)는 “이번 튼튼이 마라톤대회는 어린 시절부터 튼튼하고 건강한 치아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자리가 되고, 부모님이 동행하면서 아이들을 건강하게 보호해달라는 의미로 대회 이름이 지어졌다“면서 “그래서 이번 대회를 통한 수익금의 전액은 불우한 어린이의 건강을 위해 쓰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 튼튼이마라톤, 28일 뚝섬…대한구강보건협회 - 스포츠경향 | 뉴스배달부 (khan.co.kr)